티스토리 뷰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이 큰 이슈입니다. 연기력이 탄탄한 그녀는 오스카 여우조연상 후보가 된 이후에 또다시 큰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국내에선 미국배우조합상이 유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선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상이라고 합니다.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 인터뷰 내용과 관련된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 미국 배우조합상 오스카 수상 가능에 대한 목차를 이용하세요.

 

윤여정
윤여정

 

목차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 소감

     

    한국인 최초로 미국 배우조합상 여우조연상 수상과 함께 아카데미 시상식의 연기상 후보로 지목된 배우 윤여정은 아래와 같이 발언했습니다.

     

     

     

    윤여정
    윤여정

     

    “어떻게 제 기분을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해외에서 이렇게 알려지게 될지 몰랐어요. 정말 많이 영광스럽고, 특히 동료 배우들이 저를 여우조연상 수상자로 선택해줬다는 것이 더 감격스럽습니다.
    제가 지금 제대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영어를 잘하지 못해요. 정말 많이 기쁘고 행복합니다. 미국 배우조합(SAG-AFTRA)에 감사드립니다.
    이름이 정확한가요? 모든 것이 익숙하지 않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리비아 콜맨, 글렌 클로즈, 마리아 바카로바, 그리고 모두에게 정말 고맙습니다”

     

    배우 윤여정
    배우 윤여정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한 미국배우조합상(ASG)이란?

     

     

    윤여정 수상
    윤여정 수상

    • 이에 대하여 구글에도 정보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오스카(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향력이 있는 상이라는 겁니다.
    • 미국 배우 조합상(美國俳優組合賞, Screen Actors Guild Awards, SAG)은 미국의 영화상이다. 미국 배우 조합이 주최한다. 1995년 처음 시작되었다.
    • 미국 배우 조합이 주최하는 세계 최고의 연기자 노조인 미국 배우 조합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영화와 TV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국 내 모든 배우들이 자신과 같은 배우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입니다.
    • 미국 배우 조합상은 화려하면서도 친숙한 시상식으로 LA에서 열리는 가장 멋진 행사로 손꼽힙니다. 

    미나리
    미나리

     

    윤여정 오스카 여우조연상 수상 가능성은?

    아카데미 후보
    아카데미 후보

    미국 배우조합이 주최하는 이 상의 수상자들은 할리우드에서 최고의 영예인 아카데미상까지 거머쥐는 경우가 많아 '미리 보는 오스카'로도 평가된다.

     

    이것을 고려해 본다면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윤여정은 아카데미상까지 수상할 가능성이 더욱 많아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아카데미상 경쟁 후보로는 이번 미국 배우조합상 후보와 3명(마리아 바칼 로바· 글렌 클로스·올리비아 콜먼)이 겹친다. 나머지 후보 1명은 어맨다 사이프리드(맹크)다.

     

    한국인 배우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지난해 아카데미 4관왕을 거머쥔 '기생충'의 경우 6개 부문(작품상·감독상·각본상·편집상·미술상·국제영화상) 후보에 올랐지만, 배우상은 포함되지 않았다.

     

    배우 윤여정은 미국 배우조합상을 포함해 지금까지 36개의 연기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오스카 여우조연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할리우드 시상식 예측 사이트인 골드 더비는 현재 윤여정을 여우조연상 후보 1위로 꼽는 등 그녀의 수상을 예상하고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25일(현지시간) 열리는 것으로 예정돼 있다. 

     

    배우 윤여정 간단 소개

    윤여정
    윤여정

     

    • 출생 1947년 6월 19일 (73세), 경기도 개성부 (現 개성특별시로 미수복 지역임)에서 태어남.
    • 거주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 본관 파평 윤 씨
    • 학력 서울창신초등학교 (졸업)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중퇴)
    • 종교 무종교
    • 데뷔 1966년 TBC 3기 공채 탤런트 (데뷔 56년 차)

    윤여정 인생관, 연기관을 보여주는 인터뷰 내용

    "나는 살기 위해서, 살아가기 위해서 목숨 걸고 한 거였어요. 요즘도 그런 생각엔 변함이 없어. 배우는 목숨 걸고 안 하면 안 돼. 훌륭한 남편 두고 천천히 놀면서, 그래 이 역할은 내가 해 주지, 그러면 안 된다고. 배우가 편하면 보는 사람은 기분 나쁜 연기가 된다고, 한 신 한 신 떨림이 없는 연기는 죽어 있는 거라고."

     

    윤여정-조영남
    윤여정-조영남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 지명 소감

     

    윤여정 소감 한국인 최초 아카데미 (오스카) 여우 조연상 후보 영화 미나리 딸 동생

    윤여정 소감은 한국인 최초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 지명에 대한 내용입니다. 후보 지명에 대한 윤여정 씨의 간단한 소감 내용을 먼저 알아봅니다. 그리고 영화 미나리가 미국 영화예술아

    blackseven.tistory.com

     

    ※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 미국 배우조합상 오스카 수상 가능에 대한 이 포스팅은 인터넷 언론 기사들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