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디빌더 김기중 씨 사망  3줄 요약



1. 젋고 건강하고 운동에 열심인 남자가 있었음.

2. 부황 시술의 부작용(세균감염)으로 매우 아퍼서 병원에 입원함.(사망자 본인의 SNS 글에 따르면)
3. 병원 입원 약 한달만에 그렇게 젊고 건강한 남성이 안타깝지만 갑자기 사망하자 사망원인에 대해       인터넷 세상에서 논란이 일어남. 

보디빌딩으로 단련된 건강한 남성의 갑작스런 죽음


위의 사진을 보면 다들 알다시피 이런 신체 건장한 사람이 급작스런운 사망을 했다는 것에 공감이 잘 안갈것이다.


필자도 보디빌더 김기중이라는 사람이 유명인이 아니라서 이 사람이 왜 인터넷에서 실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나 궁금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아마도 나이도 31세로 젋은 사람이고 게다가 오랜 기간 운동을 한 사람의 사망원인이 한의원 부황으로 인한 세균 감염이라고들 언론에서 얘기하니까 수긍이 안가는 사람들이 꽤  다수였나보다.


일반적으로 한의원에서 부황 시술의 부작용으로 사망할 수 있다는 얘기는 못 들어 봤다.


사망원인은 무엇인가?

 

우선 김기중 씨가 시술 받은 부황땜에 생긴 세균감염이 직접 사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른 한쪽에선  프로 보디빌더 선수였던 김기중씨가 근육 키우려고 스테로이드제?(아마도 근육 키우는 약)를 만성적으로 복용을 하였고 그런 것들이 축적되어 면역력 감소등 몸에 이상현상으로 사망한 것이 아니냐는 조심스런 추측들이 있다.

글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 두가지 다가 복합적으로 김기중씨 사망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아래처럼 예상해 본다. 

스테로이드 ? 남용으로 간,신장 등 오장육부가 손상되어 몸 여기저기에 염증 있는 상태에서 부황 시술로 염증이 심해져 패혈증으로 사망한것 게 아닐까 ?


언론 매체들과 기레기들이 단지 사망원인이 부항이라고 하는건 좀........ 억측인 것 같은데 


인명 재천 (人命在天)

대한민국 최고 부자인 이건희 회장님

최고 부자인 만큼 이분은 아마 최고의 의료기관에서 최고의 치료를 받으셨을 텐데.....

결국엔 사망하였다. '

그리고 전문 운동선수인 한 남자가 참 말도 안되게 허망하게 젊은 나이에 떠났다.


사람의 목숨은 하늘에 달렸다는 옛 사람들의 말을 다시 한번 생각 나게 한다.


될놈은 되고 ...안 될놈은 안 되고...

살 사람은 어떻게든 살고 죽을 놈은 어떻게든 죽고....


마직막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김기중씨의 보디 빌딩 수상경력


한편 1989년생인 보디빌더 김기중은 올해 31세다. '2019 피트니스 스타 부천 머슬 그랑프리' 및 다수의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는 유명 보디빌더이다.

인터넷 기사들 요약

보디빌더 김기중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며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입원 이후에도 입원 중 근황 사진을 게재하며 회복과 삶에 대한 의지를 보였던 보디빌더 김기중이기에 갑작스런 비보가 슬픔을 더했다.


딱봐도 우 람한 근육을 여기 저기 가지고 있는 올해 31세의 보디 빌더가 확실한 사인이 알려지지 않은채로 사망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는 것 같다.


김기중의 사망 소식은 27일 그의 SNS에 동생이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그는 “사랑하는 오빠가 먼저 하늘나라로 갔다. 고 김기중님께서 선종하셨기에 아래와 같이 부고를 전해 드린다. 황망한 마음에 일일이 연락 드리지 못함을 널리 혜량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기중은 지난 8일 SNS에 병원 입원 사실을 알리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김기중은 "어이없게도 한의원 부항으로 인한 세균 감염이 되었다"며 "병원에서 수술 후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9월 30일 어깨 겨드랑이에 붓기가 보여 동네 한의원에 가서 부항을 떴다. 두 번의 부항을 떴는데 그 와중에 상처 부위에 구멍을 크게 내었고 진물 고름이 나왔다. 그 구멍을 통해 온몸에 세균이 들어왔다"고 말했다.


그는 "10월 3일 나는 많이 아파 응급실로 바로 왔다. 세균 수치로 인하여 신장, 콩팥, 칼륨, 포타슘, 간 전해질 기능이 좋지않다 "며 "다행히 수치도 내리고 지금은 수술 받은 부위 회복에 신경 쓰고 추스르고 있다. 


일단 수술은 잘 끝났다"고 말했다. 또한 "상처부위 구멍이 커서 병원 입원하며 자연적 피부회복과 이식을 생각하다가, 이참에 일을 좀 쉬면서 몸을 추스르려고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