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진 반박이 소속사 공식입장을 통해서 발표됐습니다. 2월에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인 수진이 학교폭력을 행사했다는 주장과 배우 서신애를 괴롭혔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수진 반박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수진

목차

     

    수진 반박 이전 상황 정리

    1. 지난달(2월) 한 네티즌이 "자신의 친동생이 과거 수진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라는 주장의 글이 등장함.
    2. 곧이어 배우 서신애의 "수진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라고 주장하는 글도 온라인에 게재됨.
    3. 당시 수진 측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입장을 발표함.
    4. 수진의 사실 부인에 대하여 서신애는 자신의 SNS에 "None of your excuse"(변명 필요 없다)라는 게시글을 올렸다.
    5. 수진의 활동 중단 발표에 서신애는 "그대들의 찬란한 봄은 나에게 시린 겨울이었고 혹독하게 긴 밤이었다"는 글을 올림. 

    수진 반박 (본인이 직접 작성 10가지 반박)

    1번~6번

    1번부터 6번까지의 내용은 첫 폭로자(인스타그램 폭로자,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자(이하 ‘B’)의 언니)에 대한 수진의 입장을 담고 있습니다.

    나는 누가 폭로 글을 올렸는지 알고 있다. (수진 반박 1번)

    수진
    수진

    글 올린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었던 이유 - 폭로 글이 올라오기 한참 전부터, 동창들에게 폭로자의 동생(‘B’)이 저의 사진을 구하고 다닌다는 연락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 학창 시절 잠시나마 가까웠던 사이였기에 ‘B’의 언니 이름도 아직 기억하고 있으며, 처음 위키트리 인스타그램 댓글로 제 이름 초성을 언급하였을 때, 아이디를 보고 충분히 유추가 가능했습니다. - 제가 ‘B’를 가해해서 누구인지 알 수 있었던 것이 아님을 명확히 밝힙니다.

    여론이 불리해지자 혈소판 감소증 주장 삭제했다. (수진 반박 2번)

     

     

     

    혈소판 감소증에 관한 이야기 번복 - 처음 폭로글이 올라왔을 때는 저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혈소판 감소증이 생겨 아직도 입퇴원을 반복하는 것이 확실한 듯 주장하였습니다. - 하지만 소속사 대리인과 ‘B의 언니’ 대면의 자리에서는 해당 병은 저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던 시기에서 한참 후인 3학년 때부터 인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였고, 학교폭력이 원인이 아닌 것 같기도 하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 대면 이후 올린 폭로 글에는 학교폭력 때문은 아니지만 영향이 있는 것 같다며, 확실하지는 않은 사실이라는 방향으로 입장을 번복하였습니다. - 명확한 피해 사실이 아닌 것 같다는 여론이 생기자 혈소판에 대한 이야기는 아예 삭제되기까지 하였습니다.

    난 폭력도 금품 갈취도 한적 없다. (수진 반박 3번)

    수진
    수진

    우선, ‘B’와 대면하였을 때 전화로 욕설을 내뱉은 점에 대해 몇 번이고 진심으로 사과하였습니다. 하지만 주스 관련 일에 대해서는 그 어떤 인정도 할 수 없습니다. 처음 저의 입장문을 작성할 당시 통화를 한 사실은 기억이 났으나, 너무도 자세히 기재되어 있는 주스에 대한 일은 전혀 없었기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표현을 사용한 것입니다.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충분히 혼란을 줄 수 있는 문장이었다고 생각하며, 이에 대한 질책은 달게 받겠습니다. - 제가 기억하는 그 당시 상황입니다. 저는 그날 B와 만나서 놀기로 약속한 상황이었고 먼저 약속 장소에서 B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한참이 지나도 B는 나오지 않았고, 제가 연락을 하자 B는 갑자기 못 나온다는 말을 했습니다. B가 이런 식으로 약속시간이 지난 후에 못 나간다고 말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어렸던 저는 그 날 만큼은 참지 못하고 전화 중에 욕을 하였습니다. 통화는 B와 단 둘 간에 이루어졌고, 대화자 중에 다른 친구는 없었습니다. 좋게 말하지 못한 것은 명백히 저의 잘못이지만, B를 괴롭히고자 화를 낸 것이 아닙니다. 제가 욕을 하자마자 B의 언니분께서는 전화를 이어받았습니다. 그 당시 성인이었던 B의 언니는 중학생이었던 저에게 심한 욕을 하며 혼내셨고, 저는 죄송하다고 하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언니분께서 통화 중에 주스에 대한 언급은 전혀 하지 않았고, 저는 B와 다투게 된 이유를 설명할 틈조차 없었습니다.

     

    B는 언니에게 돈을 받아 저에게 주었다고 하지만, 저는 그 어떤 돈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이 통화 이후로 B와의 사이는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 저는 ‘B’를 괴롭힌 적도, 폭력을 행사한 적도, 금품갈취를 한 적도 절대 없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특정 상황을 떠나서 누군가를 괴롭혀본 적이 없습니다. - 저와 ‘B’의 대면 당시 ‘B’의 언니도 저에게 욕했다는 사실을 언급하자, ‘B’는 처음에는 자신이 옆에서 모두 들었지만 언니는 욕하지 않았다는 식으로 말을 하였으나, 대화 후반에는 욕한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식의 이야기를 하며 말을 번복했습니다. 당일 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폭로자(‘B의 언니’) 분도 자신이 했던 말을 전부 기억하고 있음을 밝히며, 통화로 저를 단순히 꾸짖은 게 아님을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체육시간 면박은 불가능하다. (수진 반박 4번)

     체육시간 면박 관련하여  - 폭로자의 측은 체육수업 중 ‘B’가 오OO 학생이 김 OO 학생의 이름을 남 OO으로 부른 것을 보고 웃었다는 사실이 있었고, 오 OO 학생은 그 사실을 저에게 전달하였으며, 제가 이 사건을 문제 삼아 ‘B’를 사람이 많은 학교 화장실 앞 복도에서 면박을 줬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저는 오 OO 학생과 같은 학년 친구일 뿐이었고, 오 00이 위와 같은 일을 저에게 말한 사실이 없습니다. 오 00에게 확인해 보니, 당시 학교 내 체육선생님은 한 분 밖에 안 계셨고 1학년 때는 오 OO와 김 OO 둘은 같은 반이 아니라서 수업을 같이 들을 수 없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다른 반 친구 이름을 어떻게 불렀다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많은 사람들 앞에서 생긴 일이라 주장하였기에 연락 가능한 동창들에게 확인해 보니 본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 저와 두 학생 모두 그런 일은 전혀 존재하지도, 존재할 수도 없던 상황임을 밝힙니다.

    학교폭력이 없었다고 이미 밝혀져 있다. (수진 반박 5번)

    수진
    수진

    증거로 언급한 디엠 및 학폭위에 관하여 - 학교에서 학폭위가 열려 어머니가 학교로 불려 오셨던 일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학폭위는 전혀 관련이 없던 제가 불려 간 사건이었습니다. 저는 어머니께서 당시 회의실에서 울면서 나오시던 모습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뻔뻔한 언행을 한 적이 절대 없습니다. 이후, 선생님께서 친구들 개인 상담을 통하여, 뒤늦게 저의 잘못은 없다는 게 밝혀졌습니다. - 제가 학폭위를 인정했다고요? -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그 학폭위는 제가 학폭 관련하여 누명을 쓴 사실이 밝혀진 사건에 대한 학폭위였습니다. 제가 하지 않은 일들로 누명을 썼고 어머니가 학교에 불려 오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이 내용으로 제가 학폭위가 열린 것을 인정한 것이라 볼 수 있을까요? - 대면 당시 학폭위에 대해 폭로자 측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비공식 학폭위에 대한 당시 상황을 설명하자 돌아오는 대답은 없었으며, 한참의 정적 후 어머니에 대해서는 모르겠다고 하였습니다. 자세히 알지 못하는 일에 대해 제 가족까지 들먹여 글을 올렸던 것이었습니다. - ‘B’와 대면 시 비공식 학폭위를 통해 제가 당사자가 아니었음이 밝혀졌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이야기를 했음에도 폭로자분은 앞뒤 말은 모두 자른 채, 제가 학폭위 열린 것을 인정하였다고 블로그 댓글로 게시하였습니다. - 녹취록이 분명히 존재하는데도 기자분과의 인터뷰에서는 제가 대면 당시 그 어떤 인정도 하지 않았다고 와전시켰으며 며칠이 지나서 학폭위를 인정했다는 말을 유포하였습니다.

    상대방을 배려하여 대리인 대면을 했다.

    당사자가 아닌 대리인으로 첫 대면을 한 이유 - 폭로 글이 올라온 이후, 회사에서는 저와 폭로자의 동생(B)가 대면하길 원한다는 디엠을 폭로자 측으로 보냈습니다. 하지만 언니분께서는, 동생이 불편해한다는 이유로 당사자 간 만남을 거절하셨습니다. 그래서 회사에서는 폭로자 측의 입장을 배려하여 대리인과의 만남을 주선하였습니다. 저 역시 B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으나, B가 불편해한다는 디엠을 받았기 때문에 이를 배려하기 위하여 대리인과의 만남이 먼저 이루어진 것이지, 대면을 피하려고 한 것은 아닙니다. - ‘B’와 대면 당시에도 ‘B’도 제가 대면을 먼저 요청한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7번~10번

    7번부터 마지막 번호까지는 각각 다른 폭로자들의 이야기에 대한 저의 입장을 담고 있습니다.

    안무를 외우라고 강요하지 않았다. (수진 반박 7번)

    졸업식 날 같이 춤을 췄던 친구 - 그 친구와는 아마 3학년 때부터 졸업식 날까지 친하게 지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졸업 이후에 연락하고 지내진 않았습니다. 학교 안에서 같이 다니는 친구는 아니었으며, 학교 끝나고는 같이 논 기억도 있고, 그 친구의 집안 사정까지 알고 있을 만큼 가까운 사이였다고 생각했습니다. - 저는 졸업식 하루 이틀 전에 밥 먹자는 핑계로 집으로 불러서 안무 외우라고 한 적 없습니다. 저랑 약 한 달 반 전부터 같이 저희 집에서 연습을 하였으며, 저희 아버지는 그 친구가 누군지, 연습 중 층간소음으로 아래층 연락이 온 상황까지 세세하게 기억하십니다. - 음원은 몇 개월에 걸쳐 메일로 주고받았고 아직도 저의 메일함엔 음원을 주고받았던 증거가 존재합니다.

    배우 서신애에 대한 반박 

    서신애
    서신애

    난 서신애와 말 한마디 한 적도 없다. 

    서신애 배우의 인스타 글에 관하여 - 첫 입장문에서도 밝혔듯이, 서신애 배우와는 학창시절 대화도 일절 해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이 사건이 일어나기 전, 배우님이 몇 반이었는지 조차도 알지 못했습니다. - 책상에 담배를 넣거나 졸업식 편지를 훔친 일, 모두 제가 한 것이 아닙니다. - 저는 그런 소문조차 이번에 처음 알았을 정도로 동급생인 서신애 배우와 관련된 일을 전혀 알지 못합니다.

    서신애 네가 입장을 직접 밝혀라

    그렇기에 그 어떠한 괴롭힘도, 뒤에서 욕을 한 적도 없습니다. - 저에 관한 새로운 입장을 밝힐 때마다 서신애 배우님은 타이밍 맞춰 글을 올렸고 많은 사람들이 제가 배우님에게 폭력을 가했다고 오해하게 되었습니다. - 소속사 측에서 배우님의 소속사로 연락을 드려도 돌아오는 대답은 없었습니다. - 저는 떳떳하기에 이 부분에 대해 서신애 배우님께서 명확한 입장을 밝혀주시기를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패딩에 마카를 칠했다는 주장은 황당하다. (수진 반박 9번)

    수진
    수진-여자 아이들

    패딩과 관련하여 - 이 또한 전혀 존재한 적이 없는 일이기에 무어라 해명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폭로자가 올린 글들이 믿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은 설명할 수 있습니다. - 1학년 때 저에게 뺨을 때리고 패딩을 마카로 칠하는 괴롭힘을 당했다고 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 괴롭힘을 당했을 당시, 그것을 목격하여 위로하고 도와준 친구가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언급된 친구에게 직접 확인한 결과, 본인도 그런 기억이 전혀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 마카로 칠한 패딩의 인증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생기자, 패딩을 이미 중고로 팔았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당시 판매한 것이 아니라 최근이었으며, 그렇다면 10년이 지난 패딩이 판매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낙서된 옷을 10년간 보관할리가 없다.

    대신 구매자에게 사진을 찍어달라 요구하며 다시 연락한 채팅을 보아, 판매 당시 마카가 지워지지 않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는 세탁으로 인해 지워졌을 것이라 답하였습니다. 그렇다면 10년이나 된 낙서가 세탁으로 쉽게 지워질 상황이었고, 제가 칠했을 당시부터 지금까지 그대로 두었다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 중고 판매 글에는 하자상품이라는 말은 그 어디에도 기재되어 있지 않았으며, 일 대 일 채팅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수진
    수진

    하자가 있는 상품은 미리 기재하는 것이 기본이며, 보통은 하자가 있는 부분을 찍어서 구매자에게 미리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 사진 한 장이 없어 구매자에게 다시 연락을 한 것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판매 글에 캡처해서 올리신 상품의 정보는 제가 중학생일 당시 나온 패딩이 아니었습니다. 이에 대해 같은 상품인 줄 알았다는 해명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왜 패딩의 제조년도를 밝히지 않는가?

    판매한 패딩의 제 조 년도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명확한 해명을 요구하는 여론이 빗발치자, 이후 아무런 글을 올리지 않으셨습니다. - 처음 패딩에 대한 폭로 글을 올릴 당시, 폭로자는 3학년 2반, 저는 3학년 1반이라고 말하며, 1반이 문제아들을 모아 놓은 학주 선생님 담임 반이라고 기재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3학년 2반이었으며 담임 선생님은 영어 선생님이었습니다. 더군다나 1반은 문제아 반이 아니었으며, 폭로자는 자신의 3학년 때의 반이 2반이었는지 5반이었는지를 번복할 정도로 불분명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제가 폭로자의 반에 친구가 있어서 자신의 반에 자주 올라왔다고 말하였으나,

     

    저는 3학년 때 가장 친한 친구와 같은 반이 되어 다른 반에 놀러 갈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 3학년 1, 2반은 같은 층에 있었고 다른 반은 모두 그보다 위층이었으니, 폭로자가 2반이고 제가 1반이라면 올라왔다는 표현부터 맞지 않으며, 모두 허위사실입니다.

    빰 때기, 돈 뺏기, 왕따 문자 등은 사실무근이다. (수진 반박 10번)

    10. 이외의 서로 뺨을 때리게 했다거나 수금, 왕따 문자 등에 관한 이야기 역시 사실이 아닙니다. - 존재하지 않았던 일이기에 길게 해명할 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창 시절 그러한 일들을 한 적이 절대로 없습니다.

     

     

    수진 프로필

    수진
    수진

    • 본명 서수진
    • 본관 달성 서 씨
    • 출생 1998년 3월 9일 (23세) 경기도 화성군 봉담면 동화리
    • 국적 대한민국
    • 신체 164cm, 43kg, O형
    • 학력 와우초등학교 (졸업) 와우중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15기 / 졸업)
    • 가족 부모님, 여동생 서예진(2005년생)#
    • 소속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여자) 아이들
    • 포지션 메인 댄서, 서브보컬
    • 종교 기독교

     

    아이돌 걸 그룹 (여자) 아이들의 멤버로 팀에서 메인 댄서와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현아의 뒤를 이을 큐브의 차세대 패왕색 꿈나무이자 예쁜 춤 선이 돋보이는 댄스 에이스로, 메인 댄서답게 (여자) 아이들 멤버 중 최고의 춤 실력을 자랑한다.

     

    손끝과 발끝의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고, 물 흐르듯 추며 강약 조절을 잘한다는 평이 많다.

    서브보컬로서 부드럽고 매끄러운 미성이 특색이다. 목소리가 매우 섬세하여 어떤 곡에서도 그 곡의 색깔에 잘 맞게 부를 수 있다.

     

    숙소의 요리 담당이라고 하며, 솜씨가 꽤 좋다고 한다.

    본인 피셜 가장 자신 있는 요리는 제육볶음이라고 한다. (출처:나무 위키)

     

    수진 반박 (소속사 공식입장)

    이미 고소했다.

    수진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당사는 강남경찰서를 통해 최초 게시자를 포함한 모든 허위사실 유포자들 및 악플러들에 대하여 고소장을 제출했다"라고 밝혔다.

    민사책임뿐만 아니라 형사책임도 묻겠다.

    수진
    수진

    이어 "현재까지 당사(큐브엔터테인먼트)가 파악한 허위 사실이 확인된 사안들과 관련 증거들을 모두 제출하고 수사기관의 엄정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한다"며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책임도 강력하게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계속 지켜보겠다.

    아울러 "이후에도 관련 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목적의 인신공격성 악플에 대해 다시 한번 강경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

    수진

    안녕하세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여자) 아이들 멤버 수진의 학창 시절과 관련 당사의 최종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19일 강남경찰서를 통해 최초 게시자를 포함한 모든 허위사실 유포자들 및 악플러들에 대하여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당사가 파악한 허위 사실이 확인된 사안들과 관련 증거들을 모두 제출하고 수사기관의 엄정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합니다. 또한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책임도 강력하게 물을 것입니다. 이후에도 관련 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목적의 인신공격성 악플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강경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수진 반박에 대한 이 포스팅은 각 당사자의 주장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짝 반짝이는 피부를 위한 콜라겐~ 한번 읽어 보세요.

     

    콜라겐 많은 음식 식품 과일 최신 정보

    콜라겐 많은 음식 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콜라겐을 평소에 먹는 음식으로부터 섭취를 할 수 있다면 굳이 비싼

    blacksev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