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탄 9억 뷰를 달성한 곡 다이나마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또 다른 히트곡들에 대해서도 소개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대단한 그룹을 만들어 낸 사람 방시혁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며칠 전에는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40억 뷰를 달성했었습니다. K-pop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니 좋은 일입니다.

방탄은 방탄소년단의 줄임말이고 BTS 로 부르기도 합니다. 

 

목차

    방탄 9억뷰 3번째 기록 달성!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가 9억 뷰를 달성했다. 10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전 9시 56분경 9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3번째 9억뷰를 달성한 'Dynamite'는 지난 1월 24일 8억 뷰를 달성한 뒤 약 40일 만에 1억 뷰를 추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방시혁
    방시혁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오전 9시 56분경 9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3번째 9억 뷰를 달성한 ‘Dynamite’는 지난 1월 24일 8억 뷰를 달성한 뒤 약 40일 만에 1억 뷰를 추가, 명실상부 ‘글로벌 히트송’ 다운 기세를 뽐내고 있다.

     

     

    BTS
    BTS

    방탄 9억뷰 달성한 다이너마이트 소개

    코로나 힐링송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인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BTS-Dynamite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

    방탄
    방탄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300만명 이상 동시 접속자가 몰려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그래미 수상 후보 곡

    Big-Hit
    Big-Hit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 기록을 썼으며 최신 차트(3월 13일 자)에서도 43위를 기록, 28주째 차트인 롱런을 이어 갔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히트곡들

    서울홍보
    서울홍보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

    12억뷰의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BTS-DNA

    9억 뷰의 ‘Dynamite’,


    MicDrop

    8억 뷰를 넘긴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BTS-MIcdrop

    피 땀 눈물

    7억 뷰의 ‘피 땀 눈물’,

    BTS-피-땀-눈물

    6억 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 뷰의 ‘Save ME’, 4억 뷰의 ‘Not Today’,

    3억 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 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

    1억 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등이 있다.

     

    방시혁 (대한민국 부자 순위 15위?)

    방시혁
    방시혁

    • 필명 "hitman"bang / "Hitman" Bang
    • 출생 1972년 8월 9일 (48세) 서울특별시
    • 본관 남양 방 씨
    • 가족 아버지 방극윤, 외삼촌 최규식
    • 학력 경기고등학교(졸업) 서울대학교 (미학 / 학사)
    • 재산 19억 달러 (한화 약 2조 1543억 원)
    • 종교 무종교
    • 직업 음악 프로듀서, 가수, 기업인, 래퍼
    • 데뷔 1994년 제6회 유재하 가요제 동상
    • 혈액형 A형

    방시혁은 BTS를 키워서 엄청 부자가 됐다.

    방시혁-부자
    방시혁-부자

    방시혁이 방탄소년단을 통해서 벌어 들인 돈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하다. 2020년 10월 포브스 발표 기준으로 한국 부자 순위 15위라고 한다. 자신이 설립한 회상 빅히트 지분 34.74%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박진영과의 만남

    방시혁
    방시혁

    1997년경 박진영에게 스카우트되어 JYP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의 길로 들어섰다. 박진영이 작곡가 김형석에게 프로듀싱의 A to Z를 다 배웠다고 밝혔는데 방시혁도 박진영에게 프로듀싱의 모든 것을 배웠다고 수상 소감으로 말하기도 했다.

    박진영으로부터 독립

    방시혁(2)
    방시혁(2)

    2001년 8월부터 2005년 1월까지 박진영과 함께 JYP엔터테인먼트의 공동 창업자로 활동하다가 2005년 2월 본인의 사업체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이후 어느 정도 시간을 두고 JYP에서 독립하여 자신의 회사에서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았다.

     

     

    유노윤호 사과 방역수칙 위반 요약

    유노윤호가 사과를 했습니다. 사과를 하게 된 이유와 이에 대한 유노윤호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입장과 누리꾼들의 상반된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유노윤호 사과 이유: 사회적 거리두

    blacksev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