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제 최단 신기록이 나왔다고 합니다. 얼마 전 on the ground 뮤직 비디오로 신기록을 세운 바가 있습니다. 그런데 또 기록을 만들었나 봅니다. 로제 최단 신기록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로제
로제

 

목차

     

    로제 최단 신기록 졸X게 3줄 감상평

    로제
    로제

    • 로제 졸X게 노래 잘하나 보다.
    • 로제 졸X게 이뻐 보인다.
    • 로제 졸X게 돈 많이 마니 벌겠다. 솔로 앨범이니까 블랙핑크 멤버들과 수익을 안 나누고 혼자 다 갖겠지...

    로제 최단 신기록 얼만큼 빨리? 어디서?

    로제 최단 신기록 MV 공개된 지 7일 15시간 55분

    로제
    로제

    3월 20일 YG엔터테인먼트 발표에 의하면 로제의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5시 55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3월 12일 오후 2시 공개된 지 7일 15시간 55분 만이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유튜브 1억 조회수

    블랙핑크 로제의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가 일주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세웠다.

    로제
    로제

    로제 최단 신기록은 1억 뷰에 도달한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중 최단기간이다. 남녀 k-pop 가수를 통틀어 놓고 보면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이어 두 번째 빠른 속도다.

     

    로제 최단 신기록 곡 " on the ground "에 대하여 

    on the ground-뮤비

    이 곡은 공개 시점 동시 접속자 수 120만 명을 넘겨 K팝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그리고 24시간 만에 4160만 뷰를 달성하며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갈아치운 바가 있다.

     

    (로제 신기록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로제 신기록 어디서? 얼마나? 국적 On The Ground 뜻

    로제 신기록 달성!! 로제가 솔로 앨범을 발표한 후에 연일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블랙 핑크에서 메인 보컬을 담당하는 노래 잘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아주 그냥 여기저기서 기록을 갈아치우고

    blackseven.tistory.com

     

    로제의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화려하고 웅장한 영상미뿐만 아니라 , 초심(?)을 이야기하는 노랫말이 로제의 풍부한 감정 연기와 어우러져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세계 각국 팬들을 통해 뮤직비디오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리액션, 커버 영상이 마구 쏟아지며 로제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로제 최단 신기록과 블랙핑크 구독자 수

    블랙핑크는 로제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합치면 총 27편의 유튜브 억대 뷰 영상을 기록하게 됐다.

    로제의 앨범 발표에 더불어 힘을 얻어 꾸준히 상승세를 탄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점점 늘어 현재 5900만 명 이상이다.

    로제
    로제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이고 유튜브 내 아티스트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아주 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것이다. 정말... 대단하다. 

     

    앨범 판매량과 로제 최단 신기록

    로제의 첫 솔로 앨범 ‘R’은 지난 16일 출시되자마자 하루 동안 약 28만 장이 판매돼 한터차트 음반 부문 1위에 올랐다.

    로제
    블랙핑크-로제

    앞서 선주문량만 무려 50만 장 이상을 기록했던 터라 최종 초동 기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우리나라 역대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최고 기록이다.

     

    해외 음원 차트 순위와 로제 최단 신기록

     

     

    미국

    로제
    로제

    신기록을 만든 로제의 첫 싱글 앨범 ‘R’ 음원 역시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발매 당일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까지 차지했다.

    영국

    로제
    로제

    빌보드와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차트까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이름을 올리며 로제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했다.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19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43위로 첫 진입했다.

     

    로제 간단 프로필

    로제
    로제

    • 박채영 (朴彩英, Park Chaeyoung), 본명 Roseanne Park (로젠 박)
    •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 소속 그룹 blackpink, 포지션 메인보컬 리드 댄서
    • 데뷔 2016년 블랙핑크 싱글 1집 SQUARE ONE
    • 출생 1997년 2월 11일 (24세) 뉴질랜드 오클랜드
    • 신체 169cm, 44kg, B형 학력 Canterbury Girls' Secondary College (중퇴)
    • 종교 개신교
    • 국적 대한민국, 뉴질랜드(복수 국적)

     

    1997년 뉴질랜드 출생이며, 출생 당시 아버지가 한국 국적이었기 때문에 한국, 뉴질랜드의 이중국적을 갖고 있다.

    그래서 이름도 로잔느 박, 박채영 두 개의 이름을 갖고 있다.

    로제
    로제

    대한민국은 국적법에 의하여 출생 국가와 상관없이 한국 국적을 부여하는 속인주의 국가이다. 뉴질랜드는 과거 속지주의 국가였기 때문에 2005년 출생자까지 뉴질랜드 국적을 부여했다.

     

    2010년 5월 4일부터 선천적인 복수국적 여성은 22살 전까지 외국 국적 불행사 서약을 하는 조건 하에 복수국적을 허용하도록 대한민국 국적법이 개정되었다. (출처:나무 위키)

     

     

    ※로제 최단 신기록에 대한 포스팅은 인터넷 뉴스들과 나무 위키 그리고 구글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