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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신청 확인지급 신청대상 신청방법 버팀목 자금 신청 전용사이트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버팀목자금플러스.kr
오예봉봉 2021. 4. 26. 18:32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신청 확인 지급 신청대상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의 신속 지급(1차 지급)이 끝났습니다. 그리고 4월 26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신청(확인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고 관련 사항을 정리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신청(확인 지급) 대상 신청방법 등에 대한 목차는 아래에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신청대상(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신청, 확인 지급)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요건을 만족하면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①신청 사이트(버팀목 자금 플러스. 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타인계좌 수령 희망, 계좌 압류 상태 등의 사유로 신청을 하지 못한 아래와 같은 경우
-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사업체(타인명의 핸드폰, 공동 인증서 미보유 등)
- 대표자 본인 신청 불가로 대리인을 통해 수령 희망 사업체(대표자 입원, 해외 체류 등)
- 대표자 사망으로 신청 불가 사업체
- 대표자 본인계좌의 압류 등으로 인해 타인계좌 수급을 희망하는 사업체
②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추가 자료 제출・확인・검증이 필요한 아래와 같은 경우
- 공동대표 운영 사업체
- 비영리단체 중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소비자생협
-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대상이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21년 1차 추경)을 받은 사업체
③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신규 신청 및 제출자료 등으로 지원요건 충족이 확인되는 아래와 같은 경우
- 집합 금지·영업제한 조치 이행사실을 지자체로부터 직접 확인받은 사업체
- 일반업종(경영위기업종 등)이면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
- 2021.3.1일 이후 재등록한 체육 교습 업 또는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한 사업체
- 2019.11월~12월 개업한 사업체 중 매출액 미신고(또는 매출액 0)인 사업체
④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이미 받았으나, 신청유형(지급금액) 변경 또는 지급대상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아래와 같은 경우(다수 사업체 포함)
- 집합 금지·영업제한업종으로 신청유형(지급금액) 변경 희망 사업체
- 일반업종(경영위기업종 등)으로 신청유형(지급금액) 변경 희망 사업체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신청, 확인 지급)
신청은 온라인 신청이 원칙이며 예외적인 경우에만 예약 후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 (4월 26일 ~ 5월 14일 까지)
※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바로 버팀목 자금 신청 전용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① (신청) 온라인 사이트(버팀목 자금 플러스. kr) 바로가기 접속, 개인정보 활용 등 동의
* 대상자에는 안내 문자 사전 발송(문자를 못 받은 경우 홈페이지에서 대상 여부 확인 가능)
② (확인 지급 대상 여부 확인)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으로 자동 분류
③ (본인인증)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개인, 법인)
④ (신청정보 입력) 기본정보 입력 및 추가 서류(해당자) 업로드
⑤ (요건 확인)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 확인
* 통상 2주 정도 소요되나, 재검증 등이 필요한 건은 지연될 수 있음 - 중기부 보유 지원대상 DB에 미포함된 경우 매출액 등 지원 요건 충족 여부를 국세청 자료로 검토한 후 지급 여부 결정
*검토 결과 증빙자료 추가 제출이 필요한 경우 신청인에게 보완 요청 문자메시지 발송 후 자료가 완비될 때까지 지급 결정 보류
⑥ (지급) 지급대상 여부 최종 확인 시 현금 계좌입금
예약 후 방문 신청 (5월 7일 ~ 5월 14일 까지)
※ 단 예약은 5.6(목) 오전 9시부터 가능
방문신청 가능 대상자
신청 사이트(버팀목 자금 플러스. 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등의 사유로 신청을 하지 못한 아래의 경우
-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사업체
- 대표자 본인 신청 불가로 대리인을 통해 수령 희망 사업체
- 대표자 사망으로 신청 불가 사업체
방문 신청 절차 안내
※ 아래 바로가기 클릭하면 예약 가능한 사이트로 연결됨
①(예약) “버팀목 자금 플러스. kr “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811-7500)를 통해 필요 증빙서류 등을 안내받은 후 방문할 일자, 시각, 장소 예약을 할 것.
* 대상자에는 안내 문자 사전 발송 * 콜센터 예약 가능시간은 평일 9:00 ~ 18:00
* 방문 장소 : 전국 66곳에 위치한 소진공의 지역센터(지자체가 아님에 유의)
※ [주의]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하지 않고는 예약 신청 불가(중기부, 지자체, 소진공 본사・지역본부・지역센터 등에서는 예약을 받지 아니함)
②(방문·신청) 사전에 예약한 일자・시각에 예약장소(해당 소진공 지역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
③ (서류 확인 및 시스템 입력) 소진공 담당자가 증빙서류 확인 후 온라인 시스템 자료 입력
④ (요건 확인)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 검증·확인 * 통상 2주 정도 소요되나, 재검증 등이 필요한 건은 지연될 수 있음
⑤ (지급) 지급대상 여부 최종 확인 시 현금 계좌입금
관련 문의처
- 온라인 문의 : 홈페이지(버팀목 자금 플러스. kr)-온라인 채팅상담(평일 09~20시)
- 전화 문의 : 버팀목 자금 플러스 전용 콜센터(☎1811-7500(평일 09~18시))
※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신청 확인 지급 신청대상 신청방법에 대한 이 포스팅은 정부 발표 자료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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